티스토리 뷰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 저자
- 스튜어트 다이아몬드 지음
- 출판사
- 8.0 | 2011-11-30 출간
- 카테고리
- 자기계발
- 책소개
- 원하는 것을 얻게 해주는 다이아몬드 교수의 전설적 명강의!13년...
두 책은 상당히 비슷하다.
유명한 강의를 책으로 출판한 책이다.
그리고 , 상당시간 베스트셀러로 판매된 책이다.
그리고......
재미없는 책이다...적어도 나에게는.. (사실 주위 사람들도 사놓고 안본 사람이 대부분이다)
왜일까?
강의는 좋은데..책은 별로다...
단순한 말빨에 의한 착시효과 ? 그렇다면 들어있는 컨텐츠가 없다?
아니다. 컨텐츠는 있다.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내용중에
<협상을 할 때 실제 내용이 미치는 영향은 단 10% 정도 밖에 안된다. 대부분 상황이나 행동
분위기등에 영향을 받는다>
여기서 힌트를 얻게 된다. 물론 결과적으로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이책은 실패했지만..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의 내용이 별로 라고 생각되는 이유는 큼직한 내용도 있지만
상당부분의 내용이 물건값을 깎거나 뭐 그런 어찌보면 진상이라고 할 수 있는 내용이라서
강의로 들을 때는 수업으로 듣는다면 재밌겠지만, 책으로 따로 보기에는 너무 가볍다
그리고, 사람의 스타일이라는게 그리 쉽게 바꿀 수 있는게 아니다
몰라서 못하기 보단 안하는 것들이 많다.
반대로 정의란 무엇인가? 는 실제 강의는 사례 중심의 재밌는 진행이지만, 반대로 책은
텍스트의 나열 이면서 그 텍스트도 지극히 당연한 것들에 대한 내용이면서 어렵다.
강의에서만 쉽게 풀어서 웃으며 이야기를 했기 때문에 지루하고 따분한 내용이 '상대적' 으로
재밌게 다가온 케이스라고 본다.
결과적으로 강의는 상황이나 현장이 그대로 살아 있을 때 제 맛을 내는 것 같다.
내용 자체는 다 뜯어보면 너무나 좋은 내용이다. 하지만, 쓰이지 못한다면 그건 생활정보지만 못하다.
그렇다면 편집자의 실책이라고 봐야하나...쩝..
- Total
- Today
- Yesterday
- 군주론
- 그리스 신혼여행
- 트로피칼드림
- 웹기획
- 청춘의독서
- 마케팅
- 국민육아용품
- PM
- 그리스
- 육아도서추천
- 책추천
- 제주도 2박 3일코스
- 웹서비스
- 마케터
- 위젯
- 전라도 맛기행
- zappos
- 거제여행
- 웹2.0
- 제주도맛집
- 칙센트미하이
- 베스트셀러
- 트위터
- 1년만 미쳐라
- 미쳐보자
- 몰입
- 산토리니
- 웹기획자
- 제주맛집추천
- 아테네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