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Book story

마케팅의 10가지 치명적 실수

도둑갈매기 2008. 3. 14. 12:52
반응형
마케팅의 10가지 치명적 실수

2008년의 책-(1)
간만에 재대로 된 마케팅 책을 읽었다.
경영학과를 나오긴 했지만 마케팅에 너무 약하다는 생각을 하게된다
회계를 담당했기에 회계나 세법만 계속 바뀐다고 투덜대기 일쑤였는데,
역시 필드는 더욱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새로운 개념이 나오고 있다.

이 책을 읽기 전에 제휴 마케팅이란 책을 보았다..
솔직히 제목과 간단한 목차만 보고 책을 너무 빨리 골라서 그런지 완전 실패였다
불과 출간된지 4~5년 된 책이건만 e-mail 계정을 만들었다느니, 현재에서는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내용 뿐이었다. 이책은 신간은 아니지만 개념 자체는 신선하고 재미있었다
잘못된 징후를 중심으로 왜 잘못되었고 어떻게 개선해야 하는지에 대해 언급하고 있는데
그 내용이 와닫는 것들이 많았다. 알지만 실행하지 못하는 것들에 대한 조언을 얻을 수 있었다

필립 코틀러가 말하는 열가지 실수~

1. 시장 중심적이지도, 고객 지향적이지도 않은 마케팅

2. 표적 고객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하는 마케팅

3. 경쟁자를 제대로 파악하고 감시하지 못하는 마케팅

4. 이해관계자들과의 관계를 적절히 관리하지 못하는 마케팅

5. 새로운 기회를 찾는 데 미숙한 마케팅

6. 마케팅 계획과 그 수립 과정에 결함이 있는 마케팅

7. 제품과 서비스 정책에 경제성을 고려하지 않는 마케팅

8. 브랜드 만들기나 고객과의 의사소통 기술이 취약한 마케팅

9. 효율적, 효과적으로 실행되지 않는 마케팅

10. 기술력을 최대한 활용하지 않는 마케팅

이중에서도 특히 포지셔닝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되었다.
치열한 경쟁속에서 살아 남을 수 있는 방법은 역시 포지셔닝..
잡다한 동네 가게가 되어선 살아남을 수 없다
철저한 포지셔닝과 실행력이 핵심인것 같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